마포구,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 시상 예정
마포구,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 시상 예정
  • 임희경 기자
  • 승인 2017.11.08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충전 및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
지난해 열린 2016년 마포구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사진=마포구청>
지난해 열린 2016년 마포구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의 영웅들 <사진=마포구청>

[마포땡큐뉴스 / 임희경 기자] 마포구는 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활동과 사기를 충전시키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적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추천 받아 공적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12월 6일 구청 대강당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헌신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한 공적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14일까지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분야는 자원봉사관련 기관(수요처, 시설, 단체)의 자원봉사관리자3명, 활동 자원봉사자 10명, 동 주민센터 및 자원봉사캠프 소속 자원봉사자(봉사단 포함)16명, 자원봉사 담당 공무원(동 주민센터)2명이다.

추천대상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과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자, 자원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해 주민들로부터 인정받는 자 및 기타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인정하는 자 등이다.

자격요건은 일반인인 경우 추천일 기준 마포구 거주 1년 이상인 자,구청장 표창 수상 후 3년이 경과한 자(단, 동일공적 수상자는 제외)이며 공무원은 구청장 표창 수상 후 2년이 경과한 자 이거나 표창 추천일 기준 서울시 근무기간 2년 이상인 공무원 중 마포구 근무기간이 1년 이상이고 6개월 이상 자원봉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을 '영웅'이라 부르고 싶다. 주위에 이러한 분들을 적극 추천바라며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요즘, 훈훈한 소식으로 따뜻한 마포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